일루젼or드래곤의 카페테라스

Racsiel.egloos.com

포토로그



시엘 노서지 ~ 잃어버린 별에 바치는 노래 ~ 게임 리뷰로(Review路)






 제목 : 시엘 노서지 ~ 잃어버린 별에 바치는 노래 ~

 기종 : PS VITA


 제작사 : 주식회사 거스트


 장르 : 7차원 라이프 커뮤니케이션 시뮬레이션


 가격 : 5040 엔 (다운로드)


 발매일 : 2012년 4월 26일(일본)


 평점 : 스토리 : 10, 그래픽 : 7, 사운드 : 8, 몰입도 : 7, 편리성 : 5,


 총점 : 7.4


 비고 : 15세 이상 이용가 / 일본어 음성, 일본어 자막, 플레이 시에 인터넷 접속 필요








 ‘아틀리에’ 시리즈로 유명한 거스트에서 만든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작중의 주인공인 이온이 우연히 주운 단말을 통해서 7차원 세계인 ‘라 시엘라’와 연결되어서 이온과 함께한다.


 게임의 목적은 크게 두 가지로 하나는 이름을 제외한 모든 것을 잊어버린 기억상실의 소녀, 이온의 기억을 되돌리기 위해서 그녀의 정신 세계인 ‘꿈의 세계’로 들어가서 폐허가 된 이온의 기억 속 풍경을 ‘꿈의 세계’의 주민인 ‘샤르’로 수복하는 것과, 샤르의 의뢰와 수복을 완료하고 난 후에 얻게 되는 포인트(에너지)로 멸망해 가는 이온의 별에 전송하여 멸망을 늦추는 것이다.

 

플레이어의 노력에 의해 이온의 기억을 되돌리면서 이온의 과거 또한 알 수 있게 된다






 게임 진행 자체는 이온과의 대화를 통해 선택지를 선택하고 선택에 따른 대화를 즐기는 게 전부이지만 게임을 진행해가면서 플레이어 쪽 이벤트인 새해나 발렌타인 데이, 크리스마스는 물론이고, 미리 정보를 추가하면 플레이어의 생일에 생일축하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이온의 생활 패턴이 플레이어의 생활 패턴에 어느 정도 영향을 받기 때문에 불성실한 생활(?!)을 하면서 게임을 플레이 하게 되면 그만큼 이온의 생활에도 영향이 가게 되어 새벽 늦게까지 일어나 있거나, 초저녁에 자고 새벽에 일어나는 경우도 생긴다.




플레이어와 어떤 생활을 보내냐에 따라 이온의 생활 패턴도 달라진다





 게임이 진행 되면서 플레이어와 이온의 사이가 진전되면, ‘네리코’라는 인물에 의해 ‘이온의 방’뿐인 장소에서 바닷가, 학교, 백화점, 철물점 등의 장소로 이온과 데이트를 나갈 수도 있다. 또한 이온의 대화 패턴도 다양해지며, 감정의 표현이나 플레이어가 할 수 있는 행동도 늘어난다.



스토리에 대한 중요한 정보(이온의 기억)나 힌트 등을 알려 주고, 때로는 플레이어를 놀려 먹는 존재, 네리코






 이전에도 포토카노나, 러브 플러스 등의 터치 패드 방식을 채택한 일명, ‘나만의 그녀’ 라는 형식의 게임은 있었고, ‘시엘 노서쥬’도 그런 부분을 계승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다른 두 작품과 다른 점, 이라기보다는 강조 된 점은 역시 히로인 이온의 이야기(스토리)라고 할 수 있다.


히로인 이온의 기억(스토리)과 거기에 나오는 인물들의 인과 관계가 이 게임의 중요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는 시련(試鍊)편의 최종장까지와 번외편 시나리오 하나가 개방 되어 있다. 우리나라에는 정식으로 출시된 작품이 아니기에 일본의 PSN을 통해서 유료로 구매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존재하지만, 일본어에 어느 정도 익숙하고 독특한 방식의 게임보다 스토리 중시의 게임을 즐기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바이다.























덧글

  • hexamania 2013/05/04 01:38 # 답글

    어떤분이 매일 이 게임 실황을 적으시는 것 같은데 어디였는지 잊어버렸네요.. OTL
  • 일루젼or드래곤 2013/05/04 05:32 #

    http://axelsaga.egloos.com/에서 현우님이 올려 주셨습니다. 현재는 단간론파 연재 중이시고, 시엘노서지 연재는계획 없으신 듯.
    저도 리뷰는 끝났으니 주에 몇 번 정도 자작 소설과 병행하여 게임 실황을 올리려고 합니다.
    기대해 주세요.
댓글 입력 영역



방문자 위치보기